본문 바로가기
영어패턴

아쉬움을 나타내는 영어회화 패턴, You should have seen~

by 에듀120 2023. 10. 22.

오늘 살펴볼 영어회화 패턴은 어떤 사건이나 상황을 못 보고 지나간 것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내는 You should have seen~ 구문입니다. 상대가 그걸 놓친 것이 안타까울 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아래에서는 이 패턴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정확한 의미를 살펴보고, 초급예문과 중급예문을 나누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영어회화 패턴 You should have seen



아쉬움을 나타내는 영어회화 패턴 

오늘은 아쉬움을 나타내는 영어회화 패턴인 You should have seen~ 예문을 살펴봅니다. 이 구문은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보거나 경험했어야 했다고 말할 때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과거의 어떤 사건, 경험, 상황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내거나, 다른 사람들이 놓치면 아쉬워할 만한 놀랍고 흥미로운 일을 강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말로는 '당신은 ~을 봤어야 했어요!'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구문 다음에는 일반적으로 감탄사나 형용사를 포함해, 아쉬운 대상을 강조하면 됩니다.

 


영어회화 패턴 초급예문

You should have seen the movie.
너는 그 영화를 봤어야 했어.

You should have seen the crowd.
너는 그 인파를 봤어야 했어.

You should have seen it.
너는 그것을 봤어야 했어.

You should have seen what happened.
너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봤어야 했어.

 

You should have seen the mess.

그 난장판을 봤어야 했어.

 

You should have seen his face.

그의 얼굴을 봤어야 했어.




영어회화 패턴 중급예문

You should have seen the beautiful sunset last night.
어젯밤 그 멋진 일몰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her dance at the party.
그녀가 파티에서 춤 추는 걸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incredible fireworks on the Fourth of July.
7월 4일에 멋진 불꽃놀이를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look on his face when he won the lottery.
당신은 그가 복권에 당첨됐을 때의 얼굴 표정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chaos at the amusement park on Saturday.
당신은 토요일에 놀이공원에서 벌어지는 대혼란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kids' excitement on Christmas morning.
당신은 크리스마스 아침에 아이들의 흥분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way she handled that difficult customer.
당신은 그녀가 그 어려운 고객을 대하는 방식을 보았어야 했습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mess in the kitchen after the cooking experiment.
요리 실험 후 부엌이 난장판이 된 것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grandeur of the ancient palace.
고대 궁전의 웅장함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joy on their faces at the surprise party.
깜짝파티에서 그들의 얼굴에 드러난 기쁨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breathtaking view from the mountaintop.
당신은 산 정상에서 숨막히는 광경을 봤어야 합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students' dedication during the charity event.
당신은 자선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이 헌신하는 모습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car crash on the highway this morning.
오늘 아침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차량 사고를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precision of the watchmaker's work.
시계 제작자의 정밀한 작업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flowers in full bloom in the garden.
당신은 정원에 활짝 핀 꽃들을 봤어야 합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beauty of the wildflowers in the meadow.
목초지에서 피어나는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excitement at the stadium when they won the championship.
당신은 그들이 우승했을 때 경기장에서의 흥분을 봤어야 합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emotions on her face when she received the award.
그녀가 상을 수상했을 때 그녀의 얼굴에 떠오르던 감정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chef create a masterpiece in the kitchen.
주방에서 요리사가 걸작을 만드는 것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teamwork during the emergency rescue.
긴급 구조 작업 도중의 팀워크를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teamwork in action during the fire drill.
화재 대피 연습 중에 드러난 팀워크를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joy on the bride and groom's faces at the wedding.
결혼식에서 신랑과 신부의 얼굴에 나타난 기쁨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sunset over the ocean in Hawaii.
하와이 해변에서 바다 위의 일몰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determination in her eyes as she climbed the mountain.
당신은 그녀가 산을 오를 때 그녀의 눈빛에서 결연함을 보았어야 했습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determination of the marathon runners.
마라톤 러너들의 결연함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crowd's reaction when the band played their hit song.
그 밴드가 히트곡을 연주할 때 관객들의 반응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city lights from the rooftop at night.
밤에 옥상에서 도시의 불빛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artistry of the sandcastle on the beach.
당신은 해변에서 모래성의 예술성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amazing acrobatics at the circus.
당신은 서커스에서 놀라운 공중 곡예를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library's vast collection of rare books.
당신은 그 도서관의 방대한 희귀 도서 컬렉션을 봤어야 합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students' enthusiasm during the science fair.
과학박람회 동안 학생들의 열정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joy on the family's faces when they adopted a puppy.
강아지를 입양했을 때 가족들의 표정에 드러난 기쁨을 봤어야 합니다.

You should have seen the athletes' sportsmanship at the international competition.
당신은 국제 대회에서 선수들의 스포츠맨십을 봤어야 했어요.

You should have seen the wonder in the children's eyes as they explored the museum.
아이들이 박물관을 탐험할 때 아이들의 눈빛에 드러난 감탄을 봤어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