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패턴

어떤 사실을 인정할 때 쓰는 영어회화 패턴, I must admit~

by 에듀120 2023. 10. 24.

오늘은 어떤 사실을 인정할 때 쓰는 영어회화 패턴을 살펴봅니다. I must admit~ 이라는 구문인데요. 어떤 상황에서 이 구문을 사용할 수 있는지 다양한 예문을 통해서 익혀보겠습니다. 짤막한 문장은 초급예문에, 구체적인 상황이 드러나는 문장은 중급예문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어떤 사실을 인정할 때 쓰는 영어회화 패턴

 



어떤 사실을 인정할 때 쓰는 영어회화 패턴

어떤 사실을 인정할 때 쓰는 영어회화 패턴으로 I must admit~ 구문이 있습니다. 이 표현은 어떤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는 것이 내키지는 않지만 사실이라고 인정해야 할 때, 또 나의 솔직한 감정을 털어놓아야 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우리말로는 '나는 ~을 인정해야겠어' 또는 '솔직히 말해서 나는 ~해' 라고 번역하면 됩니다. 

 

 


오늘의 영어회화 패턴 초급예문

I must admit I like it.
내가 그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fell in love.
내가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was wrong.
내가 틀렸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was surprised.
내가 놀랐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오늘의 영어회화 패턴 중급예문

I must admit I was wrong about that.
내가 그것에 대해 틀렸다는 걸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the movie was much better than I expected.
솔직히 말해서 그 영화는 내 기대보다 훨씬 좋았어.

I must admit I've never been to Europe.
솔직히 말해서 나는 유럽에 가본 적이 없어.

I must admit I have a weakness for chocolate.
솔직히 말해서 나는 초콜릿에 약해.

I must admit I'm not a fan of spicy food.
솔직히 말해서 나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

I must admit I envy her success.
인정해야겠어, 나는 그녀의 성공을 부러워해.

I must admit I haven't finished reading that book.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 책을 아직 다 읽지 못했어.

I must admit I don't understand the rules of the game.
솔직히 나는 그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지 못해.

I must admit I made a mistake on the test.
내가 시험에서 실수를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m not a morning person.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란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m terrible at remembering names.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해.

I must admit I have a fear of heights.
솔직히 나는 고소공포증이 있어.

I must admit I find history incredibly boring.
솔직히 말해서 나는 역사를 정말 지루하게 느껴.

I must admit I haven't seen that TV show yet.
내가 그 TV쇼를 아직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was surprised by the news.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 소식에 놀랬어.

I must admit I need more time to finish the project.
프로젝트를 끝내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걸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can't resist a good book.
솔직히 말해서 나는 좋은 책을 참을 수 없어.

I must admit I'm not a fan of horror movies.
나는 공포영화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don't have a green thumb when it comes to gardening.
솔직히 말해서 나는 정원 가꾸기에 솜씨가 없어.

I must admit I need to work on my time management.
시간관리에 힘써야 한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find public speaking challenging.
나는 공개 연설이 어렵다는 걸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often procrastinate on my tasks.
나는 종종 일을 미룬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m a bit of a perfectionist.
솔직히 말해서 나는 완벽주의자 성향이 좀 있어.

I must admit I'm a coffee addict.
나는 커피중독자라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m terrible at dancing.
나는 춤을 못 춘다는 걸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don't enjoy cooking.
솔직히 말해서 나는 요리를 즐기지 않아.

I must admit I have a tendency to overthink things.
내가 무엇이건 지나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get nervous before big presentations.
솔직히 말해서 나는 큰 발표 전에 긴장돼.

I must admit I have a hard time saying no to people.
내가 사람들에게 거절을 잘 못한다는 것을 인정해야겠어.

I must admit I sometimes lose track of time while browsing the internet.
솔직히 말해서 나는 때때로 인터넷을 둘러보다가 시간을 잊곤 해.

I must admit I have a tendency to be disorganized.
솔직히 말해서 나는 조직력이 부족한 편이야.

I must admit I'm not a fan of crowded places.
솔직히 말해서 나는 붐비는 장소를 좋아하지 않아.

I must admit I enjoy traveling to new places.
나는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걸 즐긴다는 걸 인정해야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