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패턴

기초영어회화 패턴 공부, I could have been~

by 에듀120 2023. 10. 10.

기초영어회화 패턴 공부 시간입니다. 오늘 살펴볼 기초영어회화 패턴은 I could have been~ 입니다. 한두 단어만 더해진 짧은 문장은 초급예문에, 보다 구체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긴 문장은 중급예문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또 주어를 I(나)로만 한정하지 않고 You/He/She/We/They 등으로 확대해서 정리했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상황을 그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중급예문 어휘 중에는 영어사전으로 링크가 걸려있는 어휘들도 있는데요. 어휘의 정확한 뜻과 발음을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초영어회화 패턴 I could have been

 

 

기초영어회화 오늘의 패턴

오늘 공부할 기초영어회화 패턴은 I could have been~ 입니다. 이 구문은 과거의 어떤 가능성이나 기회를 놓친 것에 대한 후회나 아쉬움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우리말로 번역하면 '내가 ~ 할 수도 있었다'인데요. 여기에는 '내가 할 수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않았어, 못했어'라는 안타까움이 담길 수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내가 ~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다행히 그런 일이 생기지 않았다'는 안도의 뜻도 가능합니다.

 

 

 

오늘의 패턴 초급예문

I could have been hurt.

내가 다쳤을 수도 있었어.


I could have been in trouble.

내가 곤경에 처할 수도 있었어.


I could have been killed.

나는 죽을 수도 있었어.

 

I could have been a doctor.

나는 의사가 될 수 있었어.


I could have been with you.

너와 함께 할 수도 있었어.

 

 

 

오늘의 패턴 중급예문

I could have been a doctor, but I chose a different path.
나는 의사가 될 수도 있었지만, 다른 길을 선택했다.

 

I could have been an artist if I had honed my skills.
나의 기술을 연마했더라면 예술가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I could have been a published author, but I never submitted my manuscripts.
나는 출판된 작가가 될 수도 있었지만, 원고를 보낸 적이 없었다.

 

I could have been a chef, but I never pursued culinary training.
나는 요리사가 될 수도 있었지만, 요리 교육을 따르지 않았다.

 

I could have been a skilled musician if I had practiced diligently.
내가 열심히 연습했다면 숙련된 음악가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I could have been a better student if I had applied myself.
내가 노력했더라면 더 나은 학생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He could have been a professional musician, but he gave up on his dreams.
그는 프로 음악가가 될 수도 있었지만, 꿈을 포기했다.

 

He could have been a great leader if he had been more charismatic.
그가 더 카리스마 있는 사람이었다면 훌륭한 지도자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He could have been a successful scientist if he had conducted more research.
그가 더 많은 연구를 수행했더라면 성공한 과학자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He could have been a successful author if he had finished writing that novel.
그가 그 소설을 완성했더라면 성공한 작가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If he had taken that job offer, he could have been living in a different country.
그가 일자리 제안을 받아들였다면 다른 나라에서 생활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She could have been a lawyer if she had passed the bar exam.
그녀가 변호사 시험을 통과했다면 변호사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She could have been a famous actress if she had gone to auditions.
그녀는 오디션을 다녀왔더라면 유명한 배우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She could have been a renowned scientist if she had pursued her research.
그녀가 연구를 이어갔다면 유명한 과학자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She could have been a successful entrepreneur if she had taken more risks.
그녀가 더 많은 위험을 감수했다면 성공한 사업가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She could have been a scientist, but she pursued a career in education.
그녀는 과학자가 될 수도 있었지만, 교육분야 쪽으로 경력을 추구했다.

 

She could have been a doctor, but she couldn't handle the sight of blood.
그녀는 의사가 될 수도 있었지만, 피를 보는 걸 견딜 수 없었다.


We could have been best friends if we had met earlier.
우리가 더 일찍 만났다면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We could have been financially stable if we had saved more money.
우리가 더 많은 돈을 저축했다면 재정적으로 안정적일 수도 있었을 것이다.

 

They could have been happier if they had chosen a different path in life.
그들이 인생에서 다른 길을 선택했더라면 더 행복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If they had worked together, they could have been a power couple.
그들이 함께 일했다면 대단한 커플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They could have been a loving couple if they had communicated better.
그들은 의사소통을 더 잘했더라면 사랑스러운 커플이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They could have been happily married if they hadn't rushed into things.
그들은 서두르지 않았더라면 행복한 결혼을 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They could have been millionaires if they had invested wisely.
그들이 현명하게 투자했다면 백만장자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They could have been successful entrepreneurs if they had launched their startup.
그들이 스타트업을 시작했다면 성공한 사업가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If they had been more open-minded, they could have been great friends.
그들이 좀 더 열린 마음을 가졌더라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었을 것이다.

 

They could have been happier if they had followed their dreams.
그들이 꿈을 쫓았더라면 더 행복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